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행사

​건양대, 사총협 대전·세종·충남지역 분과협의회 정기총회 성공적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행사(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사총협 대전·세종·충남지역 분과협의회 정기총회 성공적 개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5-05-23 조회 631
첨부 jpg 23일 사총협 대전.세종.충남지역 분과협의회 정기총회 단체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사총협 대전·세종·충남지역 분과협의회 정기총회 성공적 개최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가 2025년 회장교로서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대전·세종·충남지역 분과협의회(이하 사총협 대세충 분과협의회) 정기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사총협 대세충 분과 20개 대학의 총장단이 참석하여 지역 대학 간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고등교육 발전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진행했다.





 총회는 건양대 박정희 기획처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에서 전임 회장에게 지역 대학 간 협력과 고등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하여 감사패를 증정하는 뜻깊은 시간도 마련되었다.





 주제 발표로는 우송대 오덕성 총장이 'WSU 글로벌 전략'에 대해 설명했으며, 이어 교육부 신미경 교육국제화담당관이 '외국인 유학생 유치 정책의 추진 현황과 과제'에 대해 발표하며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사총협 대세충 분과협의회장인 김용하 총장은 "이번 총회는 지역 대학들이 함께 모여 협력과 소통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고, 고등교육의 미래를 함께 모색하는 중요한 기회였다"며, "모든 참석자들이 유익한 시간을 보내셨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대학 간의 활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동반 성장을 이루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는 지역 대학들이 상호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당면한 고등교육 현안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