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협약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동작구청과 ‘웰에이징·웰다잉 가이드’ 협약 체결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협약(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동작구청과 ‘웰에이징·웰다잉 가이드’ 협약 체결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5-07-04 조회 309
첨부 jpg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동작구청 업무협약 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웰다잉융합연구소, 동작구청과 ‘웰에이징·웰다잉 가이드’ 협약 체결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웰다잉융합연구소(소장 김광환)는 2025년 7월 3일 서울특별시 동작구청(구청장 박일하)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웰에이징·웰다잉학과’를 협력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고령화 사회에서 동작구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발전을 목표로, 웰에이징(Well-Aging)과 웰다잉(Well-Dying) 교육을 통해 50대 이상 구민들이 존엄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양 기관은 연구 역량과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교육 협력을 추진한다.

김광환 웰다잉융합연구소장은 “이번 협력은 웰에이징 교육의 중요성을 지역사회에 알리고, 건강하고 의미 있는 노후 준비를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협약에 따라 동작구청은 2025년 8월 22일부터 12월 19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12시, 동작구민대학 내 ‘웰에이징·웰다잉학과’를 운영한다.

50대 이상 구민을 대상으로 총 16차시의 교육이 진행되며, 건양대학교 교수진이 강의한다. 교육은 자기 존엄성을 지키는 노후 준비, 죽음에 대한 인식 개선, 웰에이징 사진 촬영(장수사진) 등 실습을 포함한 다채로운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프로그램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건양대학교 웰다잉융합연구소의 ‘인생설계코칭지도사’ 자격증 취득 기회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