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협약

건양대학교, 우즈베키스탄·일본 유수 대학과 국제교류 협력 강화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협약(건양소식)

제목 건양대학교, 우즈베키스탄·일본 유수 대학과 국제교류 협력 강화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5-07-14 조회 183
첨부 jpg KakaoTalk_20250714_140538930.jpg
jpg KakaoTalk_20250714_140538930_01.jp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 우즈베키스탄·일본 유수 대학과 국제교류 협력 강화 

 

 

 

 

 

- 타슈켄트 국제 금융경영 및 기술대학, 규슈산업대학과 MOU 체결 -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는 지난 7월 10일부터 11일까지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국제 금융경영 및 기술대학교와 일본 규슈산업대학 대표단을 초청해 학술·교육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글로벌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

 

이번 협약은 양국 대학과의 상호 교류를 통해 실질적인 교육 협력 기반을 확대하고, 학생 교류, 공동 프로그램 운영, 전공별 맞춤형 협력 모델 구축을 목표로 추진되었다.

 

타슈켄트 국제 금융경영 및 기술대학교는 2020년 설립된 우즈베키스탄의 유망 사립 종합대학으로, 약 2만 명의 재학생이 경영, 금융, IT, 디지털 마케팅 등 특성화 교육을 받고 있다.

규슈산업대학은 1960년 설립된 일본 후쿠오카 소재의 종합 사립대학으로, 관광학, 공학, 디자인, 지역공생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제화를 추진하고 있다.

 

건양대학교는 타슈켄트 국제 금융경영 및 기술대학교와 전공별 공동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병원 투어 등 캠퍼스 인프라를 소개하며 긴밀한 협력을 다졌다.

또한, 규슈산업대학과는 단기 연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학생 교류를 본격화하고, 공동 캡스톤 경진대회와 전시회 등 교육 콘텐츠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김용하 총장은 “우수한 해외 대학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협력이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성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